메인 배경 이미지

포천시, 파주골 순두부촌 리빙랩 방식 활성화

경기신문2021년 5월 13일

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 파주골 순두부촌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리고 있다. (사진=문석완 기자)

13일 포천시청 시정회의실에서 파주골 순두부촌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(이하 보고회)가 열렸다.

보고회에는 박윤국 포천시장를 비롯해 심창보 부시장, 김영택 문화경제국장 등 포천시 고위 공무원 9명이 참석했다. 주민 대표로는 최호식 영중면 주민자치위원장, 이덕영 영중면 성동4리 이장과 순두부 식당 업주 3명 등 5명도 참석했다.

파주골 순두부촌 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끝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. (사진=문석완 기자)

용역업체 인사이트(대표 김응민)에서는 기존 마을 공동체 사업 방식인 전문가 솔루션을 따르는 방식은 사업 실행률이 10~15%에 그치는 결과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. 그러면서 주민 참여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전문가가 일부 의견을 제시하는 퍼실리테이션 방식의 마을 공동체 사업 방식을 제안했다. 이 방식은 80~90%의 높은 사업 실행률을 달성했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.

인사이트 측은 파주골 순두부촌을 활성화하는 데에는 포천시 도시재생센터를 중심으로 함께 하는 리빙랩 방식이 적당하다고 결론지었다.

박윤국 포천시장이 토론을 이끌고 있다. (사진=문석완 기자)

이어진 토론은 박윤국 포천시장이 사회를 맡았다. 토론에 참여한 주민들과 식당 업주들은 용역업체의 의도대로 현지에 맞는 다양한 의견들을 제시했고, 박 시장은 용역업체 측에 "최종보고서에 토론된 의견들이 모두 반영되도록 해달라"고 주문했다.

박 시장은 그러면서 "관광은 먹을거리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, 편의시설, 역사와 문화가 모두 어우러져 스쳐 지나가는 곳이 아닌 머물렀다 가는 곳으로 만들어야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다"고 말했다.

[ 경기신문 = 문석완 기자 ]

출처 : 경기신문(https://www.kgnews.co.kr)

인사이트 로고

사업자등록번호 145-81-01562 | 주소 : (18471)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21길 10 더퍼스트타워 1차 802호 | Email : admin@icg.co.krTEL : 031-377-6889 | FAX : 0504-183-8327

Copyright © 2022 Insight| 개인정보 취급방침